기사상세페이지

2022년 풍향동 주민총회

기사입력 2022.12.09 18:15

SNS 공유하기

fa tw gp
  • ba
  • ka ks url
    반다비체육센터

     

    총회1.jpg

     

    2022년 학예마을 풍향 주민총회가 12월 9일 금요일 광주교육대학교 반다비체육센터 2층에서 진행되었다. 

     

    문민북구청장을 비롯 광주교육대학교 허승준 제 8대 총장임용후보자와 신수정 시의원, 광주광역시북구 의회 김형수의장 등 각계 인사와 지역주민 150여명이 참석하였다.

     

     식전 공연과 개회식 의제발표, 내빈소개, 유공주민 표창, 인사말씀 및 축사, 기념촬영, 경과 보고, 우선순위 선정, 결과 집계(공연) 마을의제 우선순위 발표 폐회순으로 진행되었다. 

     

    2023년 풍향동 마을의제로는  첫째,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"학예마을 주민학교",(진로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개설 및 운영, 학예마을 주민들의 이야기 

     

    "그래 우리는"(우리마을 이야기를 담은 앨범 제작 등, 우리마을 지킴이 "학예마을 안심보안관"  (안심지도 제작, 안저취약지 점검 확대 등),

     

     슬기로운 마을생활 "생활" 애티켓 배움터" (층간소음 문제 등 이웃간 애티켓 교육 등, 에너지전환마을로의 첫 걸음 "에너지전환 마을네트워크"(에너지 절약 캠페인 진행 및 실천방안 논의 등, 

     

    벌레 퇴지는 우리손으로 "풍스코" (마을 방역 추인 및 친환경EM 발효액 제작&나눔이다. 

     

    풍향동은 광주교육대학교와 동신중고, 동강대를 이웃하고 있어 교육적인 인프라가 잘 형성된 지역이다. 

    backward top home